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inkyupa의 Coca-Cola World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Why Collecting Coke?

by minkyupa 2020. 9. 28. 14:54

본문

반응형

※ 기존 네이버 블로그에서 이사 작업중입니다.

 

코카콜라를 마시기만 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어떤 사람들은 코카콜라로 생활하고, 수집하기도 합니다. "코카콜라"라는 이름 자체가 수백억의 가치를 가지고 있지만 그런 결과를 만들기까지 코카콜라라는 회사는 병 디자인부터 판촉물, 올림픽과 월드컵의 메인 스폰서로서 스포츠 마케팅, 산타클로스를 포함한 다양한 캐릭터까지 전방위적인 마케팅 투자를 계속해 왔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르지만 코카콜라 브랜드를 이용한 캐릭터 사업까지도 펼치고 있습니다.

못 믿겠다면 당장 아래 사이트에 방문해서 둘러보고 쇼핑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www.coca-colastore.com

또한 세계 각 국의 코카콜라 매니아들이 지금도 자신의 수집품을 늘리기 위해 열심히 트레이드 중입니다. 아마 이베이에 방문해서 코카콜라를 검색한다면 그 하위에 펼쳐지는 카테고리의 다양함에 놀랄지도 모릅니다.
buy.ebay.com/coca-cola

또한 이런 이런 희귀 수집품을 사업화한 곳도 있습니다.
www.cokefans.com

이미 많은 사람들이 카페에서 서로의 수집 활동을 공유하고 도움받고 있습니다.

cafe.naver.com/cocacolalove

 

가까운 일본만 가더라도 이런 코카콜라의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직접 가서 보고 놀라운 코카콜라 세계를 경험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여러 경로를 통해 수집한 저의 코카콜라들을 이제 여러분에게 선보이고자 합니다. 관심없는 분들이 보실때는 뭐 저런 쓰레기같은 것들을 모았어 하시겠지만 대한민국이라는 척박한 환경에서 정말 어렵게, 때론 많은 돈을 들이기도 하고, 때론 작은 경품 하나를 얻기 위해 수십,수백번의 응모를 통해서 모은 것들입니다. 멀리 해외로 출장 또는 여행가서도 값비싸거나, 전통적인 기념품보다는 그 지역 마트에서 코카콜라 캔들을 사모으며 무겁게 끙끙거리며 모아온 것들입니다.

아마도 대한민국도 국민소득 3만불 시대가 되면 지금보다 훨씬 다양한 취미 또는 수집 문화가 생겨날 것이라 생각됩니다. 여러분도 남들과 다른 새로운 수집을 시작해 보세요. 세계 각 국의 스타벅스의 머그컵을 모으시는 분도 계시고, 지금까지 나왔던 껌종이를 예쁘게 모은 분들도 계십니다. 또 어떤 분들은 패스트푸드점의 어린이 메뉴에 나오는 장난감들은 몇 십년간 모은 분도 텔레비젼에 나왔습니다.

몇 십년이 지나고 TV 진품명품에 나오게 될 지 어떻게 알겠습니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